본문 바로가기

바른기획일상

자신감, 용기 키우는 방법::"넌 정말 괜찮은 사람이야!"

안녕하세요 ~

맑은 날씨덕분에 오늘은 유달리 기분이 좋아지는 날이네요~

요즘 바바지는 사회와 냉혹한 결과 중심의 사회구조로

자신감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부분이 극심하게 되면

정신적인 우울감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옛날 사회에서는 의식주가 중요했다면 지금은 건강한 삶의 질을 더 중요시 여긴다는것!

오늘 쓰게 될 글의 주제는 자신감, 용기 키우는 방법::"넌 정말 괜찮은 사람이야!" 입니다.

 

 

회사에 출근하고 학교에 등교하게되는 순간 우리는 어떠한 일이라는 것을 맞이 하게 되는데요.

그일을 해결 하기위해 우리는 스스로 어떻게 해야 될것인가 고민을 가게 됩니다.

그 고민의 결과가 성공으로 가서 자신감을 키워주는 일이 될 수 도 있지만

때로는 내가 잘 하지 못하는 일 때문에 생각지 못한 실수로 용기를 잃기 마련인데요.

이럴때일 수 록 우리는 "자신의 잘 못하는일을 인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인정한다는건 자신감과 매우 밀접한 관게가 있는데요.

나의 잘못을 인정한다는것은 결국 내 자신을 인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혹시나 누가 내 단점을 알고 있으면 어떻하나라는 걱정은 내 마음을 더욱 위축시키는 요소입니다.

단점을 숨기는 것이 아닌 인정을 통해 고칠 수 있으면 고치는것이 나의 용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학교생활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회사생활에서는 처음 접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상사와의 관계도 직원과의 관계도 모두 처음 겪는일 투성이죠.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아까 말했듯이 못하는 일이 있으면 인정하는것 중요합니다. 하지만!

인정을 했다면 그일을 못하는것이 아닌 덜 못하는것으로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은 가능성이 많은 사람입니다. 이렇게 자신감을 찾는 방법을 찾아 검색을 하고 있다는것만으로도요.

네가 못하는 점을 발견했다면 그것은 큰 행운입니다!

누군가는 평생 찾지 못할 수도 있는 일이니까요. 그렇다면 내가 못하는 그일을 조금만 노력해서 왁벽하게는 아니지만

덜못하게끔 바꾸는건 어떨까요?

언어 표현이 조금은 이상할지몰라도 내 자신도 못하던일을 나의 노력으로

조금 더 잘 한다는것을 누군가를통해 느낀다면, 자신감 높아지는건 일도 아닙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니까요.

 

자신감 키우는일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하겠다는 마음가짐 하나라면

나의 변화는 정말 빨라질 수 있습니다. 유명한 위인들도 처음에는 보잘것 없는 위치에서 시작했습니다.

우리라고 안 될 일이 무엇일 있을까요?

사람은 생각과 발전의 동물!! 지금 나의 자신감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는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