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기획일상

5.18 민주화 운동기념일 원인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조금 늦었지만

점심은 맛있게 즈셨나요~? 저는 오믈렛을 먹었더니

아직도 배가 소화하느라 바쁘네요 ㅋㅋ 이제는 저녁 걱정해야할 시간이네요..!!

 

2017년도 이제 벌써 반을 지나가기 코앞인데요.

6월은 빨간날이 하루라서 조금 아쉽네요 !! ㅎㅎ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내일 5월 18일은 민주화 운동  기념일인데요!

 

 

이 날은 지금의 우리가 나라에서 국민의 권리를 온전히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아주 의미깊고 중요한 날인데요.

오늘은 5.18 민주화 운동기념일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그결과는 어떠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은 1979년, 나라의 불안한 시국을 틈타서

신 군부세력이 쿠데타를 일으켰는데요.

무력으로 군부와 정치를 잡으려는 속셈으로 군사통치 시대로

돌아가려는 낌새를 보였습니다.

 

 

이 낌새를 눈치첸 국민들은 곧바로 저항 운동으로 일파만파 퍼졌는데요.

저라남도와 광주 시민들이 군사독재를 반대 하면서

민주정치 지도자 석방, 계엄령철폐 등등을 요구 하면서

5.18 민주화 운동이 시작 되게 된것입니다..!

 

5.18 민주화 운동은 영화 '화려한 휴가'를 보셨자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꺼라 생각하는데요.

이 운동을 통해 공식으로 늘어난 사망자는 121명 이라고 하지만 이 후에 192명이 수정되어 발표 되었을때

국민들의 분노는 정말 어마어마 했습니다.

또한 부상자도 852명으로 통계가 나왔지만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실종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당시 국가에서 5.18 민주화 운동으로 희생된 사람들을 위해 추모하는 행사를 못하도록

탄압하기도 했는데요. 5월 계승운동 으로 꾸준히 실행되어

끝내 5.18 민주화 운동은 1994년 법정으로 기념일이 되었다고 합니다!

 

 

나라국민들의 독재를 반대하는 정신과 민주화를 위해 희생해주신 분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지금쯤 우리는 군세력의 제압에 있었을 지도 모르는데요.

정말 생각만해도 답답하네요..! 지금의 자유가 내일 있게 되는 5.18 민주화 운동덕분에 있게 되었다는 사실

우리 절대 잊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