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마케팅방법

온라인광고, 블로그마케팅 :: 씨랭크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바른기획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접하게 되다보면 '씨랭크' 라는 단어를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씨랭크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씨랭크'

네이버에서는 일명 '최적화 블로그'로 특정한 키워드들에 도배되는 상업적 블로그에

대응하는 움직임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저품질 블로그'로 대응하며 상업 포스팅을 하지 못하게 블로거들에게

자주 피해가 가는등 이런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견 되었는데요.

2016년 씨랭크 알고리즘을 발표하면서 부터 블로그들에게 랭킹에 반영될

블로그들의 조건을 일부 공개 했습니다.

 

그러면 '네알검'에서 발표했다는 씨랭크 알고리즘을 볼까요?

네이버에서는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지않는 진정성이 있는 글을 포스팅하여 올리게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면서 입소문이 날테고 그 포스팅은 인기 있는 콘텐츠가 될것이라는 생각을 하는듯해요!

출처 : '네알검'씨랭크 알고리즘표

다시한번 생각해보자면 블로그의 본질에 집중한다는 뜻이겠죠?

복사히기 붙여놓기 하지말고 진정성 있는 글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이로서 블로그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일상주제나 주제가 정해지지않은 포스트보다는

특정한 주제로 포스터 수를 늘리고 자신만의 색을 유지하는 블로그가검색 결과에 더 잘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씨랭크라는 방법이 도입되면서 제품을 광고 할때도

자신의 브랜드와 맞는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로 선택하여 광고를 해야하는데요.

저희 바른기획은 고객이 광고 하고싶은 제품에 맞춰 원하시는 블로그를찾아

홍보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1:1 전문 상담으로 좀 더 체계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할고 싶으시다면 바른기획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바른기획 홈페이지 : http://www.barunplan.com/